백과사전 상세 본문
친절한 등
산책
등산 후 피부 관리
사실 등산 후 피부 관리는 따로 필요가 없을 정도다. 산을 오르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그런지 피부가 전보다 더 맑아진다. 몸이 좋아지면 피부도 탱탱해지는 법이다. 그렇지만 피부에 관심 많고 걱정 많은 여자들을 위해, 산행 후 피부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를 소개한다.
흘린 땀만큼 물 마시기
피부에 수분이 빠지면 피부 탄력이 저하된다. 소진된 수분은 꼭 채워주어야 한다. 물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깨끗하게 세안하기
세안은 피부 속에 들어간 먼지를 제거해준다.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면 주름이 생기기 쉽다. 세안할 때 특히 중요한 것은 세안제보다 물이다.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약간 낮은 정도가 적합하다.
비타민 C 보충하기
과일로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도록 하자. 비타민 C는 야외 활동 시 생길 수 있는 기미와 주근깨 예방에 도움을 준다. 키위, 사과, 자몽, 복숭아, 라즈베리가 피부에 특히 좋다.
냉방기와 온풍기는 피부의 적
냉방기와 온풍기는 등산 후뿐 아니라 평소에도 피하는 게 좋다. 냉방기와 온풍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바람은 실내 공기를 건조하게 만든다. 피부는 건조해지면 쉽게 주름이 생긴다.
스트레칭
등산 전 스트레칭이 필요한 것은 모두 잘 알고 있지만 산행 후에도 꼭 필요하다. 스트레칭은 등산으로 인해 생긴 다리 근육을 풀어주는 것은 물론 몸의 신진대사도 원활하게 해 피부를 맑게 만들어준다.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처 또는 저자에게 있으며, Kakao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글
출처
이제 막 등산을 하게 된 여자가 찾으면 좋을 코스는 물론, 등산 초보자라도 산이 주는 건강하고 행복한 기운을 마음껏 만끽할 코스로 채워져 있다. 욕심내지 않고 걷는다면..펼쳐보기
취미와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백과사전 본문 인쇄하기 레이어
[Daum백과] 등산 후 피부 관리 – 여자를 위한 친절한 등산책, 시공사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