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메뉴
목록
-
BEST 01
메덩골정원
메덩골정원(Les Jardins de Médongaule)은 독일 철학자 니체에게서 영감을 받아 조성된,..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
BEST 02
실업급여
고용보험에 가입한 노동자가 실직 후 보다 안정적으로 재취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는 ..
출처
다음백과
-
BEST 03
경찰 계급
한국 경찰의 계급. 경찰의 계급은 총 11개로, 크게 순경~경사, 경위~총경, 경무관~치안총감의 세 단계..
출처
다음백과
-
BEST 04
기초연금
기초연금(基礎年金)은 2014년에 노인에게 안정된 소득을 제공하여 노인의 생활 안정과 복지를 증진하려는 목적으로 도입된 제도이다. 국민연금(國民年金)의 부족으로 노후소득보장(老後所得保障)이 어려운 노인들을 지원하..
출처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
상화원
상화원은 죽도가 지닌 자연미를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진 한국식 전통정원으로, ‘조화를 숭상한다’라는 의미로 ‘상화원’이라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섬 전체가 하나의 정원으로서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돌담과 회랑..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
운전면허적성검사
전국 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 교통민원부 • 적성검사/면허갱신 • 적성검사 연기신청 전국운전면허시험장 • 도로교통공단 033-749-5000 • 안전운전 통합민원 고객지원센터 1577-1120 • 10년 주기 ・ ..
출처
다음백과
-
근로장려금
일은 하지만 소득이 낮아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와 가족에게 장려금을 지급함..
출처
다음백과
-
이지스함
이지스 전투 체계(ACS, Aegis Combat System)를 탑재한 구축함(驅逐艦) 이지스함(Aeg..
출처
다음백과
-
위수령
위수령은 대통령령으로 치안 유지에 육군 병력을 동원하는 조치다. 위수령은 계엄령과 유사한 성격을 갖지만 국회 동의 없이 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헌적이란 지적이 있다. 1965년 한일협정 체결 반대 시위, 197..
출처
에듀윌 시사상식
-
포괄임금제
근로계약 체결 시 일정액의 제수당(시간외근로수당)을 정해 매월 기본임금에 포함해 지급하는 임금산정방식 매..
출처
다음백과
-
통화스왑
통화스왑이란 외환스왑과 마찬가지로 거래당사자간에 서로 다른 통화를 교환하고 일정기간 후 원금을 재 교환하기로 약정하는 거래를 말한다. 통화스왑도 자금 대차거래라는 점에서는 외환스왑과 비슷하나 이자지급 방법과 계약..
출처
경제금융용어 700선
-
퇴직금 지급규정
퇴직금 지급규정은 근로자가 근로 계약을 종료하고 퇴직할 때 지급되는 보상금으로 근로자의 근속 기간, 급여..
출처
예스폼서식사전
-
-
플리바게닝
플리바게닝은 피고가 유죄를 인정하거나 다른 사람에 대해 증언을 하는 대가로 검찰 측이 형을 낮추기로 거래하는 것을 의미한다. 수사 비용을 절감하고 사건을 쉽게 해결한다는 장점이 있어 미국 형사 재판 절차에서 적극..
출처
에듀윌 시사상식
-
5대 법정의무교육
5대 법정의무교육이란 우리나라에서 근로자를 대상으로 매년 의무적으로 시행하는 교육으로, 직장인이라면 법률에 따라 필수적으로 받아야 한다. 미이수를 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된다. 일반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 직장 내..
출처
에듀윌 시사상식
-
마가
마가는 미국 정보통신(IT)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애플(Apple), 구글(Google), 아마존(Amazon)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말이다. 2018년 하반기 이전까지 미국 IT 산업을 ..
출처
에듀윌 시사상식
-
삼권분립
국가의 권력 작용을 복수의 기관에 분산하여 그들 기관을 상호 독립시킴으로써 권력의 균형과 견제를 확보하려..
출처
다음백과
-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의 수요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2009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한 유가증권을 말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금에서 비용을 부담해 액면가보다 5~10% 할인된 금액에 판매된다. 1인당 ..
출처
에듀윌 시사상식
-
삼동
부품·소재 전문 제조기업. 1977년 1월 설립된 삼동금속(주)을 전신으로 한다. 1981년 부도가 났으..
출처
기업사전
-
본인부담상한제
본인부담상한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004년 7월 1일부터 시행 중인 제도로, 고액 ・ 중증질환자의 과다한 의료비 지출로 인한 가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일정 기준을 넘으면 그 차액을 돌려주는 것이다. ..
출처
에듀윌 시사상식
더보기
TOP으로 이동